본문 바로가기
정부지원금

2023 대구아동 급식카드 현재

by 대구사남매아빠 2023. 1. 8.

목차

     

    안녕하세요 사남매아빠입니다.
    대구아동급식카드에 문제가 생겨 글을 써봅니다.
    아동급식카드는 저소득층이나 취약계층등 아이들이 방학 동안 굶지 않기 위해 매일 일정금액을 정부에서 지원해주며 결식아동이 생기지 않게 하기 위한 정책인데요 지난해까지만 하여도 가맹적이 턱 없이 부족한 상태여서 거의 대부분 편의점에서 아이들이 끼니를 때우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올해 들어서 가맹점을 10배 이상 늘리며 아동급식카드를 많은 곳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지원금 또한 물가상승으로 인한 어려움을 상쇄시키고자 전년 대비 천 원 인상된 금액으로 현행 일 8천 원 사용이 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지금 현재 연락을 받으신 분도 아직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한 달간 사용할 수 있는 금액이 아니라 지자체마다 소량의 일정 금액만 충전이 되었습니다.
    대구에 각 구마다 충전 금액이 다르다고 하는데요.

    저희 가족 기준 아이 1명당 4만 원(동구 신암동)이 충전이 되었더라고요.

    행복 카드 지연 관련 문자

    해당 문자가 7일 저녁에 왔는데요.

    현재 글 쓰는 기준으로 8일입니다. 현저히 낮은 금액을 충전해주고 이유도 모른 체 어제서야 이유를 설명하는 문자가 온 것입니다.
    보통 예산문제로 인해 늦을 거 같으면 미리 문자를 주던가 해야 하지 않을까요?

    16일 이후에 충전되지 않은 금액을 쓸 수 있도록 한다고 합니다.
    16일부터 31일 까지 남은 금액을 다 쓸 수 있을까요? 다 쓰지 못하면 이월되는 것도 아닌 소멸이 되어 버립니다.

     

    저희 경우는 아이들이 4명이라 금액은 턱 없이 부족 하지만 그래도 주말과 평일 시간을 빼가며 아이들을 챙기고 있지만

    일부 환경이 어려운 아이들 같은 경우는 1월 1일부터 15일까지 4만 원의 지원금으로 방학기간 하루 한 끼도 해결하지 못하는 상황 이 되어버린 겁니다. 

     

    각 지자체마다 들어온 금액이 다 다르다고는 하지만 생각 없이 하루 한 끼도 해결할 수 없도록 일을 하시는 건 아니라고 봅니다. 방학기간이 아니라 학교에 가는 상황이라면 학교 급식이나 돌봄 교실등으로 인하여 어느 정도 해결을 될 것으로 보이나 지금 하는 대구아동급식카드 행정은 너무 아니다고 생각이 드네요.

    조금이라도 빨리 해결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대구아동급식카드

    댓글